요즘에는 예전처럼 벼룩시장이나 교차로와 같은 무가지들이 거리에서 많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의 보급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온라인 접근성이 향상되어 생활소식을 빠르고 편리하게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생활정보신문의 인기가 감소한 것 같습니다. 구인구직을 할 때도 신문에 있는 공고보다 인터넷에 있는 공고 풍부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천화제신문 역시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2016년부터 인터넷으로 점차 방향을 틀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온라으로 볼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 뿐만 아니라 검색하기 편리하도록 만들어 놓은 페이지도 제공합니다.
이곳의 구인구직 정보를 검색하려면 위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면 쉽게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는 주로 제천지역의 구인구직 정보가 올라와 있습니다. 지역기반의 생활정보지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의 정보는 거의 없습니다.
구인구직 뿐만 아니라 부동산, 그리고 중고차와 관련된 소식도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식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사이트로 바뀐 것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종이의 한계가 명확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