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뉴스저널은 2015년 5월 6일에 처음 등록되어, 그 이후로 제천 지역의 소식을 다루는 로컬 매체입니다. 일반적으로 지역 매체는 방문자 수가 제한적이지만, 이곳은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로컬 매체는 중앙언론은 아니지만 지역소식을 접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살고있는 곳의 신문이나 매체가 있다면 한번쯤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천뉴스저널 홈페이지를 예시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면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를 통해 일반적으로 접속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네이버와 다음에서 검색하면 가장 상단에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결과를 클릭하면 손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제천 뉴스 저널 바로가기

또는 위의 링크를 클릭하거나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여 해당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자주 찾는 분이라면 즐겨찾기를 해두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제천뉴스저널의 기사는 네이버와 다음의 뉴스 탭에서 검색되지 않습니다. (웹 문서에서는 검색 가능합니다.) 따라서 기사를 보려면 해당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하여 확인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일반 정치 관련 기사 외에도 생활과 관련된 정보가 많이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다만, 광고 수익이 많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곳은 후원도 받고 있는데, 마음에 들 경우 후원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