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에는 해당 지역을 위한 지역신문이 보통 있습니다. 어느 곳이든 간에 지역의 소식을 중심으로 꾸려진 신문은 있는 것 같아요. 제가 사는 곳에도 지역언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신문은 그리 많은 사람들이 보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예외도 있기는 합니다. 바로 제천 인터넷뉴스와 같은 것이지요.

제천 인터넷뉴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제천시를 대상으로 하는 신문입니다. 그리고 이곳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상당수가 이 곳찾아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천시를 이끄는 두가지 지역 언론사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제천 인터넷뉴스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제천 인터넷뉴스’라고 검색을 해서 들어가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제천 인터넷 뉴스 바로가기

또 간단하게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신문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종이 신문이 아닌 인터넷 사이트 형식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일반적인 포털사이트의 형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단에 큼직한 광고가 없이 하단에만 광고가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드네요. 위의 화면을 보면 가장 가운데에 최신뉴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꽤나 많은 기사가 올라오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들이 다른 지역의 뉴스가 아니라 한 시의 소식이라는 것이 꽤나 놀랍습니다. 기사 질도 많이 좋은 것 같아요.

두번째, 제천뉴스저널이라는 홈페이지도 존재합니다. 앞서 소개한 곳보다 광고가 많아서 복잡해보이긴 하지만 이곳도 지역 소식을 다루는 곳이기에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천뉴스저널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검색창이 작아서 불편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기사는 꽤 많이 올라오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