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에 무엇으로 돈을 벌까 고민을 하는 사람 중에서 주택관리사를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경기가 안좋은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나이가 많은 사람들 뿐만아니라 적은 사람들도 주택관리사에 대한 고민을 하는 사람이 꽤나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주택관리사는 사설 기관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이 아니라 국가에서 발급하는 국가 전문자격 중 하나입니다.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의 공용부분과 입주자의 공동 소유인 부대시설의 유지보수와 안전관리를 하는 것이 주된 업무 중 하나입니다. 실상은 다른 업무도 많이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2018년 현재 주택관리사는 1만명이 훌쩍넘는 13000명이 배출이 되었고 주택관리사 보는 3천여명이 탄생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아파트가 굉장히 많습니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하고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인구직 정보는 여러곳에 있지만 가장 먼저 들려봐야할곳은 주택관리사협회 홈페이지 입니다.
이 링크로 들어가면 주택관리사를 뽑는 곳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도 잘 구분이 되어 있을 뿐만아니라 직종별로도 잘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급여로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알겠지만 꽤나 많은 글들이 하루에도 꾸준히 올라옴을 알 수 있습니다. 하루에 올라오는 구인구직 공고만하더라도 100여건이 넘습니다. 물론 한곳에서 여러명을 뽑는 중복이 올라올 수는 있지만 개별로 따지면 100여건이 넘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상당수가 대도시를 중심으로 되어 있기는 하지만 아파트의 특성상 대도시 위주로 구인구직이 나올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주택관리사협회 구인구직 정보를 얻기 위해서 가장 먼저 주택관리사 협회에 들어가시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하여 별도로 로그인을 할 필요가 없는것은 굉장히 훌륭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