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나라의 청약 제도는 잘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의 청약제도는 굉장히 복잡합니다. 그로 인하여 부적격 상태에 빠지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우리나라 주택 문제가 심각해지면 심각해질수록 이 청약제도는 계속 복잡해지고 있는 것 같아요. 여러 번의 부동산 대책으로 인하여 복잡해졌는데, 다시 간단해지면 좋겠지만, 사실 요원한 일이지요.
특히 무주택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조건, 부양가족의 범위, 1순위 조건 등 많은 용어의 정의가 계속 변경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랜만에 청약을 받는 사람들은 반드시 현재 법령과 규칙 시행령 등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택청약 홈페이지
사실 이러한 상황을 줄이기 위하여 주택청약 홈페이지인 청약 홈에서는 점수계산을 어느 정도 해주고 있습니다. 주택청약 홈페이지를 들어가기 위해 서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곳에서 간단하게 ‘청약홈’이라고 검색을 해주면 됩니다.
위와 같이 간단하게 ‘청약홈’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가장 맨 위에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이라는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는 네이버나 다른 사이트도 비슷합니다.
주택청약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applyhome.co.kr/
또는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함으로써 주택청약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주소를 직접 입력을 해도 들어가실 수도 있습니다.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택 청약방법
주택 청약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인터넷으로 청약홈에서 청약을 하는 방법입니다. 공동인증서가 있고, 청약통장이 있다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정보취약계층에 한하여 은행지점에서도 청약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러한 방식은 특별공급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