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에 대한 추억을 가진 사람이 많습니다. 제 경우에는 연령대가 조금 있어서 쥬니어 네이버와는 거리가 있지만, 저보다 어린 친구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많은 것을 즐겼습니다. 저희 딸도 이곳에서 많은 게임을 즐겼죠.
저는 개인적으로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라는 이름보다 ‘게임뭉치’라는 이름이 더 익숙합니다. 한때는 ‘게임뭉치’였지만 나중에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쥬니어네이버는 2019년 2월 28일에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이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 정말 속상했습니다. 아이가 즐겼던 사이트가 사라진다는 것이 마음이 아팠습니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의 링크를 클릭해보면, 서비스가 종료되었다는 문구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그곳에서 즐겼던 많은 게임들을 이용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이와 비슷한 서비스로는 야후꾸러기와 다음 키즈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야후꾸러기는 2012년에, 다음 키즈짱은 2015년에 서비스가 종료되었고, 쥬니어 네이버도 2014년부터 많은 컨텐츠가 사라지기 시작해 2019년에는 게임랜드까지 사라졌습니다. 이런 상황 때문에 어린이 포털에서 활동했던 추억을 가진 청소년들과 청년들이 많이 안타까워합니다.
복원 링크 사이트를 찾아봐도 나오지 않습니다. 아카이브된 것들만 있을 뿐, 실제로 내용을 복원할 수는 없어서 게임을 즐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