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시장이 커지고, 개인 투자자가 증가하면서 주식거래 프로그램이나 플랫폼이 늘고있습니다. 특히나 증권사를 여러개 갖고 있는 경우에는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을 따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러한 분들을 위해 한국 최대의 제휴 금융사를 보유한 모바일 플랫폼인 ‘증권통’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일단 증권통의 가장큰 장점 다섯가지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관심종목에 관해서 쉽고 빠른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3.다양한 차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투자정보에 관한 컨텐츠를 매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최대 제휴 금융사를 갖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핸드폰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보안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또한 11개의 증권사를 비롯해 5개의 핀테크 기업과 제휴를 맺었다고 합니다. 제휴서비스가 자주 출시되는 것 같아 이부분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증권통이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에서 증권통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증권통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 기종에 맞게 선택해서 접속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핸드폰에 설치되어있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 검색해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증권통 웹 바로가기 :https://stocktong.co.kr/Web
증권통은 모바일 전용으로 출시되었지만 웹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증권통 웹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로그인 없이 모바일의 관심목록을 가져오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애초에 로그인을 해야지 관심목록을 등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