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카카오스탁이라는 것이 있었지요. 그것이 최근에는 카카오 증권플러스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 앱은 카카오톡을 만든 카카오에서 만든 주식 프로그램으로 주식을 시작하기에 편리한 앱이지요.
증권플러스는 화면 구성이 굉장히 간단하고 심플하여 눈이 아프지 않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정보는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서 많은사람들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한계때문에 좀 불편하기는 합니다.
증권플러스는 PC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홈페이지가 존재하기 때문이지요. 홈페이지의 구성은 컴퓨터에서 보기에 좋게 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모바일에서 보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증권플러스 PC 버전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탁이라고 기억하시는 분도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증권플러스 PC버전에 들어가 보시면 알겠지만 증권플러스 스마트폰버전과는 사뭇 다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으로는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그냥 정보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모든 기능을 사용을 할 수 있다고 말을 하기에는 힘이 들것 같아요.
PC버전 역시 로그인이 가능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로그인을 한다고 해서 더 많은 기능을 이용을 할 수 있는것은 아닌것 같아요. 그냥 관심 종목만 확인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모든 기능을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이용을 해야할것 같아요. 그냥 간단하게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로도 충분히 이용이 가능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