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에 터미널이나 경찰서 앞에 가면 지명수배자 명단 전단지가 문 앞에 붙어있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명단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없는 것 같아요. 가끔 전단지를 보게 되면 신기해서 계속 쳐다만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이러한 사람을 보게 되면 112로 신고하거나 ‘스마트 국민제보 앱’이라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제보 하였는제 이제는 스마트국민제보 서비스를 종료하고 안전신문고로 통합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신문고(구 스마트국민제보, 생활불편신고) 다운로드

위 링크를 통해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앱을 다운받기 귀찮으신 분은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곳에서 ‘안전신문고’라고 검색하시면 공개수배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신문고: hhttps://www.safetyreport.go.kr/#main

또는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안전신문고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지명수배자 명단 조회하기 위해서는 메뉴-안전정보- 종합공개수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경찰청에서 범행 후 도피중인 주요 범죄 피의자에 대한 공개수배 정보를 알 수 있으며 이들에 대한 제보 역시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로그인과 보안인증 등등을 해야했지만 이제는 바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