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지만, 지자체 홈페이지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공지사항,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복지 혜택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공공 정보와 자료를 투명하게 공개해 주민들이 행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일자리 지원 등 지역 경제 활동에도 도움을 주며, 비상 상황 시 중요한 사항 빠르게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할 진주시청 홈페이지에도 다양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대표포털, 시민광장, 문화관광 등 여러 사이트가 개별적으로 운영되었습니다. 그러다가 4월 1일부터 하나로 통합되어 이용이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구인구직과 관련된 게시판이 가장 효용성이 높을 것 같아 특별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검색 사이트를 통해 진주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의 메뉴에서 ‘분야별정보’ 위에 커서를 올리면 취업정보 항목 아래에 구인/구직 게시판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해당 게시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게시판은 구인과 구직으로 나뉘는데, 구직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자신의 이력서를 올리고 있습니다. 반면 구인의 경우에는 진주시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연동되어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만약 본인이 일자리를 구하고 있다면 일자리지원센터로 접속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무레도 일자리 센터에서는 워크넷도 공유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지자체들이 이런식으로 연계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