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코로나 떄문에 노래방을 잘 안가게 됩니다. 간다고 하면 주변에서 눈총을 받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노래방을 가지 않게되지요. 그런데 최근에 노래방 프로그램이 쓸만한것 하나를 발견하였습니다. 바로 질러쏭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포스팅은 질러쏭 다운받기 부터 설치까지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과거에는 질러쏭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쉽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네이버 소프트웨어가 문을 닫아서 쉽게 다운받는것은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질러쏭 다운받기가 가능한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첫번째 빨간 박스를 크릭해 주세요. 그리고 나면 파일 하나를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크롬과 같은 경우에는 위의 이미지처럼 왼쪽 하단에 파일하나가 나오게 되면서, 다운로드 진행창이 뜨게 됩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설치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개발이 된지 꽤나 오래된 프로그램으로 생각이 됩니다. 설치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오래된 것이네요. 한 10년도 더된것 같은 느낌입니다. 프로그램이 개발된지 오래되었고, 업데이트가 도중에 멈춘게 아닌가 개인적으로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을 클릭을 하면 설치폴더를 결정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설치폴더는 변경할 이유가 딱히 없다면 그대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곳에 설치를 하면 꼬이는 경우가 종종발생합니다. 특히 예전에 만든 프로그램일수록 더욱 그러는것 같습니다.
의외로 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꽤나 오래걸립니다. 아마도 파일의 갯수가 많아서 그런게 아닌가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대략적으로 2분정도 소요되는 느낌이 듭니다. 프로그램이 설치가 완료가 되면 런타임 2005(!) 버전을 설치하게 됩니다.
최종적으로 위처럼 설치가 됩니다. 프로그램이 오래되었다고 해서 라이브러리가 오래된것은 아니네요. 항상 최신버전이 나오도록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최신 음악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J 노래방이라는 로고가 인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