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지자체 홈페이지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재난 문자 때문입니다. 재난문자에는 항상 하나의 링크가 딸려서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을 하면 지자체 홈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그러면 갑작스럽게 많은 사람이 한곳으로 모이니까 지자체 홈페이지가 먹통이 되는것이지요.
창원시청 홈페이지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기 위하여 창원시청 홈페이지에 들어오게 됩니다. 이곳에는 기본적으로 현재 확진자 현황과 확진자 동선에 대해서 파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것을 할 수 있죠.
대표적인 것이 창원시청 홈페이지긴급재난지원금대상자조회입니다. 이곳에서는 재난지원금 이라고 불리우는 생계비 지원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창원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얼마 전만해도 위와 같은모습의 창원시청 홈페이지가 있었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해서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지요. 하지만 이제는 정상적인 창원시청 홈페이지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은 안심할 단계가 아닌데 하는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위와 같은 홈페이지 화면 메뉴에서 가장 왼쪽의 코로나19를 클릭을 하면 코로나19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위와 같이 코로나19의 현황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하지요. 현재 확진자는 31명으로 나오네요. 하지만 전국적으로 다시 확산이 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언제 다시 증가할지 모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확잔자들의 동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추가 감염위험이 없다면 확진자 동선을 확인하는 것은 제한이 됩니다. 더이상 열람을 할 수 없다는 것이지요.
여기에 추가적으로 코로나19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를들면 재난지원금이라던지 소상공인 관련한 세제혜택 같은것들이겠지요. 여기에 더해서 선별진료소나 국민안심병원 과 같은 정보도 볼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시대에는 이러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최대한 많은 정보를 체크해서 얻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