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과 구직은 어려운 일입니다. 나이가 어린 경우에는 경험이 부족해 취업이 어렵다면, 중장년이 된다면 경험이 풍부해지지만, 나이때문에 취업이 어렵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우리 사회의 문화적인 특징 중 하나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100세 시대 제2인생을 위한 직장은 꼭 필요합니다.

현재 중장년층들이 취직할 곳이 부족하기 때문에 정부는 고용률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노인일자리 창출지원센터를 설립하는 것입니다. 각 지역마다 존재하는데, 이번포스팅에서 소개할 창원도 해당센터를 마련하였습니다.

창원 노인일자리 창출지원센터에 접속하려면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대형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알기 쉬운 방법입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검색하면 위와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메뉴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은 ‘취업정보’입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고 ‘구인정보’를 선택하면 다양한 구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구인 공고가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구직자로서도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고를 등록하려면 기관에 연락하면 됩니다.
이곳에서는 대부분 만 60세 이상의 근로능력이 있는 구직자를 지원하며, 수요기업의 요구에 따라 취업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관련 교육도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취업 분야로는 경비원 및 미화원 등이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고용 촉진을 위해 기업에 인건비 지원을 하여 지속적인 고용을 유도하고 있으며, 예를 들어 3개월 동안 최대 37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