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안의 역사는 굉장히 오래 되었습니다. 1985년 부터 대한민국 최초의 비디오 텍스 서비스를 시험적으로 실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비디오텍스 서비스의 내용은 86아시안 게임을 할때 공항, 호텔등에 설치된 단말기를 통해서 관광정보를 제공하는데 이용이 되었지요. 이후 계속 발전을 하게 되어 관광과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하는데 이용이 되었습니다.
그러다가보니 제공되는 정보가 계속 늘어나서 뉴스, 날시, 경제 등등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을 하게 되었지요. 그리고 나서 92년도에 PC 서브와 통합을해여 PC통신 천리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90년대 중후반에 천리안의 전성시대가 찾아오게 됩니다. 97년도에는 가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를 하였지요. 그때 당시에 적지 않은 비용 (아마도 1만 4천원)정도 되는 가입비용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100만명이라는 수치는 어마어마 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결국에 인터넷이라는 것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몰락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 천리안을 이용해서 만든 이메일은 아직까지 이용을 하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천리안 메일로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사용이 이용을 하기 때문에 이 링크가 도움이 되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