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생활정보지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동네를 돌아다니면서 교차로나 벼룩시장을 찾아본 기억이 없어요. 예전에는 벼룩시장과 같은 지역생활신문이 정말 많았는데, 요즘은 그 이유를 잘 모르겠어요. 알아보니 발행 부수가 현저히 줄어든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가판대에 많이 올려놓았는데, 이제는 찾아보기 힘드네요.
하지만 지역생활 신문을 보는 방법이 완전히 사라졌을까요? 완전히 사라진것은 아닙니다. 다만 배포 방식에 변화가 생긴 것입니다.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시대에 발맞춰가는 것이죠. 따라서 천안교차로 사이트와 같이 온라인으로 방문하면 모든 지역생활소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메인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아래 신문을 클릭하면 ‘그대로보기’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종이형태보다는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것이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주로 부동산, 중고차, 구인구직으로 구분되는데요. 특히 구인구직 정보가 가장 많이 찾는 정보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 방문하면 원하는 취업공고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직종으로 구분되어 있고, 지역별로도 구분되어 있어요. 따라서 원하는 내용을 쉽게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