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달에는 많은 청약이 예고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전과는 다른 청약 시스템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아파트투유에서 청약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전 사이트보다 편리하고 보기도 좋기도 하고 그럽니다. 하지만 아무리 새로운 것이 좋다고 하더라도 익숙함 보다는 좋지 못한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 청약시즌을 맞이하여 청약 통장에 돈을 두둑하게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청약이라는 것을 처음 해보려고 하다보니 너무 걱정도 되는것이 많고 준비해야할것 이 많더라구요. 청약가점제라는 것도 알고 보고 그러니 미리 준비하지 않은것이 천추의 한이 되는것 같아요.
위 링크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면 청약홈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청약홈은 빠르고 편리하게 청약을 신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갖추어진듯해 보입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불편하더라도 예전 시스템이 좋은것 같습니다.
가장 편리한 것은 지도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인것 같아요. 그리고 개인이 특정 아파트에 분양을 신청을 할때 자격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고, 청약조회, 신청, 등 여러가지 분양과 청약과 관련된 다양한 것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신청한 청약이 합격이 했는지 불합격이 되었는지 당첨자 조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신청한 것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타인이 신청한것은 볼 수가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는 어쩌면 당연할 것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바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이 달력일 것 같아요.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캘린더’라고 되어 있는것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청약이 진행이 되는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한것이 너무 좋은것 같아요. 이것과 지도가 동시에 볼 수 있으면 정말 좋을것 같은데, 하는 아쉬움이 조금이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청약홈에서 청약신청이 가능합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그리고 공공지원 민간임대와 관련된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순위에 따라서 적절한 것을 신청할 수 있고, 특별공급과 무순위 청약 역시 이곳을 통해서 청약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좋은 기능이 있는 홈페이지만 모바일에서 사용을 하는 것은 불편함이 조금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약홈에서는 별도의 청약홈 앱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한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아이폰 에서는 이용은 가능하지만 별도의 앱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청약홈 앱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아지만 평가 자체는 그리 좋지 못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인터페이스가 너무 오래되어서 그런것 같아요. 세련되지 않아서 그런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