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세대로 가면서 한글의 파괴 현상은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긴 말을 줄여서 표현하거나 자음만을 사용하는 경우가 증가하면서 이해가 어려워지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성만으로 이루어진 글자를 보게된다면 해석하고 싶어지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성해석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끔 네이버에서 간단한 단어나 자주 사용되는 글자는 검색해도 정확한 결과가 뜨기도 합니다. 하지만 길이가 길어지거나 다양한 해석이 나오는 경우에는 부정확하죠. 그래서 번역기로 사용될 수 있는 곳 두가지를 소개해보자면 자음퀴즈와 ILAB 초성체해석기가 있습니다.
첫번째: 자음퀴즈
위 링크를 통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궁금한 것을 자음으로만 입력하면 곧바로 추정되는 정답이 나옵니다. 통합검색으로 할수도 있지만 분야가 정해져 있다면 분야별 검색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크게 영화,음악, 동식물, 사전, 게임, 인물, 책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예를들어 ㅇㄱㄹㅇ이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답들을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아 좋습니다.
두번째: ILAB 번역기
한국어 형태소 분석기를 개량하여 초성을 해석하는 ILAB 초성체번역기는 보다 더 전문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문맥이나 문장이 궁금한 경우에 사용하기 좋은것 같습니다. 그러나 은어와 같은 특수한 경우에는 Jaum퀴즈가 더 우수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한글의 파괴 현상은 편리함과 빠른 의사소통을 지향하는데서 비롯된 것이지만, 언어의 표현과 의사소통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지키는 데 중요성을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와 같은 사이트를 활용하여 궁금증을 해결하는 것도 좋지만, 더 중요한 것은 한글의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을 지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