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더이상 종이신문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특히나 지역생활잡지와 같은 것들은 더더욱 찾아보기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대신 이런 회사들은 인터넷 상에서 활발히 운영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역별 생활정보지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지역신문들이 발행부수를 줄였지만, 춘천 벼룩시장 같은 일부 생활정보지는 여전히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과거 매일 발행되던 것과 달리 현재는 주 3일은 종이 신문으로, 나머지 2일은 디지털 형태로 발행하면서 새로운 형태의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정보지가 여전히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부동산, 자동차 판매 뿐만 아니라 주로 일자리 찾는 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춘천 벼룩시장 신문을 보고 싶으신 분은 ‘춘천 시티넷’을 다음 또는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접근하는 방식은 춘천 거주자가 아니더라도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많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로 안내됩니다. 이곳에서는 구인구직부터 자동차, 부동산, 지역뉴스 등 여러 소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부동산과 구인구직 때문에 많이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만약 일자리를 찾고 있다면, 홈페이지 중앙에 위치한 ‘구인구직’ 섹션을 클릭하면 춘천 및 주변 지역의 일자리 공고를 게시하는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신문에서 볼 수 있는 줄광고 형식의 정보를 이곳에서도 확인할 수 있고, 편리하게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부동산 역시 이곳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상단의 요일을 클릭하면 실제 신문처럼 보이는 디지털 버전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요일을 클릭하면, 컬러풀한 디지털 신문이 표시되며, 검색 기능은 지원되지 않지만, 분류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고, 심지어 인쇄도 가능하여 여러 방면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