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의 종류는 정말 많고, 납부하는 방법 역시 다양합니다. 오늘은 본인 명의의 카드를 사용하여 국세나 관세와 같은 세금을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카드로 내지는 않지만, 일시적으로 유동성 제약 상황에 있을 때 편의를 위해 선택하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카드로 납부하는 방법 중에서 가장 편리한 방법은 ‘cardrotax’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국, 관세, 경찰청 과태료/범칙금, 인지대 송달료 등 다양한 세금을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검색포탈을 이용하거나, 위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공동인증서를 확인하면 준비는 끝입니다. 다만, 카드를 쓰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수수료는 납세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따라서 수수료와 할부 이자 등을 고려할 때, 부득이한 경우에만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홈페이지에 게시된 추가비용 표는 위와 같습니다. 아무래도 회사에서 먼저 돈을 지불하고 본인이 갚는 것이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금조달 및 부대비용에서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할부로 세금을 낼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지만, 추가비용들을 고려하면 단점이 더 큰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