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시대가 됨에 따라서 외부 외출은 특별한 이유 없이는 자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안에서 영상기기를 많이 보게 되는것 같아요. 보통은 TV를 많이 보게되는데 집에 TV가 없는 사람은 각종 매체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온에어 시스템을 통해서 많이 보게 됩니다.

상당수의 많은 매체는 온에어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유료로 제공을 하고 있는곳도 있지만 공영방송인 케이비에스의 경우에는 무료로 온에어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케이비에스 온에어 들어가기

케이비에스 온에어를 보기 위해서 가장 간단한방법은 네이버를 통해서 듣는것 입니다.

네이버에서 간단하게 KBS 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온에어’라는 검색결과가 나오는데, 이것을 클릭을 하면 KBS1을 비롯한 KBS에서 방송을 하는 다양한 채널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케이비에스 온에어 채널

케이비에스 온에어 페이지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볼 수 있는것이 KBS1 TV의 화면입니다. 대표채널이기 때문에 가장 맨 위에 나오게 되는것 같습니다.

조금만 아래로 내려보면 ‘라이브채널’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자기가 원하는 채널을 선택을 하시면 해당 채널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공영방송이기 때문인지 무료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케이블 티비가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방송이 되는 영상의 품질도 굉장히 훌륭합니다. 다른 곳의 경우에는 해상도가 너무 낮아서 아쉬움이 많지만, KBS의 경우에는 HD 영상 수준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