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환절기입니다. 어제는 맑았는데, 오늘은 비가 내리고 추위가 느껴집니다. 습도도 높아지며 불쾌지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계절은 개인적으로는 그리 반가운 것은 아닙니다. 또한 환절기에는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이럴 때는 날씨 앱을 참고한다면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날씨 관련 앱들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이러한 앱들은 대부분 일기 예보의 정확도가 비슷하여 실용적인 기능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필요한 기능을 갖고있는 것으로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앱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앱은 케이웨더(KWeather)입니다.
KWeather는 실시간으로 동네별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국가 관측망 데이터와 민간 관측망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조합하여 정확한 값을 보여줍니다. 이로 인해 기상청 제공 정보와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케이웨더 앱을 설치하려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구글 플레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두 링크 중에서 자신의 기기에 맞는 것을 선택하여 설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두 프로그램의 차이는 크지 않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이 조금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위젯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웨더의 장점 중 하나는 미세먼지 상황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날씨 정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연 현상을 담아낸 앱으로, 지진, 태풍, 안개, 서리,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앱 중 하나입니다.
케이웨더를 처음 사용할 때는 조금 낡은 디자인이 조금 불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앱의 디자인도 개선되어 더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한 환경이 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어서 많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