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에 가장 좋은 서비스를 꼽자면, 배달의민족과 쿠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외출 자제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온라인 주문이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음식 배달 뿐만 아니라 생필품, 식료품 배달 서비스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때문에 코로나 시국 동안 다른업계와 달리 배달업계는 급성장 했죠.
쿠팡(Coupang)은 처음에 소셜커머스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전혀 그런 느낌이 나지 않고 마치 일반 쇼핑몰처럼 변했습니다. 로켓배송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쿠팡에서 쇼핑하는 것이 당연해졌죠. 전날 주문하고 다음날 받아볼 수 있을정도로 빠른 배송을 자랑합니다.
Coupang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가전 제품 시장에 ‘로켓설치’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이전에는 가전 제품을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도착까지 한 달이 걸리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훨씬 빨라졌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내.일.도.착’이라는 멋진 문구와 함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일반 인터넷 가격보다 조금 더 비쌀 수 있습니다. 지정한 배송일에 전문기사가 방문하기 때문인것 같아요.
로켓설치가 아닌 일반 가전 제품을 찾고 싶다면, 일반 가전 카테고리 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쇼핑몰에서 카테고리만 바꿔도 충분합니다. 앞선 로켓설치 페이지에서는 제한된 제품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좀 더 많은 물건들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디지털 기기와 액세서리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신학기 최대 40% 세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카드 할인 등을 잘 활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