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는 ‘1초에 100명이 보는 교육자료’라는 것을 홈페이지 전면에 내설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홈페이지를 이용을 합니다.실제로 유아교육과 관련된 홈페이지는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드키즈는 2001년 6월에 처음 오픈하였습니다. 인터넷이 이제 막 태동을 하려고 하는 시기에,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대중화가 되기 시작한 것고 맞물려서 키드키즈라는 홈페이지가 오픈을 하게 된것입니다.
이 시기에는 정말 많은 사이트들이 만들어 지고 발전해 왔던 시기 였던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많은 자료가 없었기 때문에 키즈키드와 같은 사이트는 사막의 오아시스라고 할 수 있었을것 같아요. 그 이후 20년 가까운 세월동안에 많은 사람이 이용을 하였지요. 지금은 회원 수가 120만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오랜세월 동안 많은 사람들의 요구때문인지 키드키즈에는 구인구직 서브 사이트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구인구직’을 클릭을 하시면 ‘잡키드키즈’라는 곳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만약 찾지 못하였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위 링크를 클릭하면 잡키드키즈 구인구직으로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일반적인 구인구직 사이트와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따지고 보면 사뭇 다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것은 모집분야 상세가 다르다는 것이지요. 정교사, 보육교사, 보조교사 등 유아교육시장에 맞는 적절한 직종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이런것 때문에 다른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에 비하여 구인구직을 하는데 있어서 편리한 면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리한 것이지요.
키즈키드 구인구직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커뮤니티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직업을 구하는데 있어서 선배의 조언을 듣고 싶어 합니다. 잡키드키즈의 경우에는JOB 이야기 마당이라는 게시판이 있기 때문에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사고팔고라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어린이집 폐업을 하는 경우에 교재와 교구가 필요 없는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 물건들을 사고 파는 경우가 많이 있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