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꽤 오래 전에 컴퓨터에 처음 접했습니다. 국민학교 3학년 때부터 시작했는데, 그 시절에 컴퓨터는 아직 흔한 것이 아니어서 학원에서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가장 먼저 배우기 시작 한것은 키보드 자판 연습이었습니다.
처음 학원에 갔을 때 저는 ‘한메타자연습’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거기서 베네치아의 점수를 올리려고 정말 열심히 노력했던 기억이 있네요. 지금은 그때보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나온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타자몽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 타자 연습 프로그램들을 보면, 학습 뿐만아니라 재미요소나 디자인요소가 훌륭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 아이들은 주로 ‘TaZaMong’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쉽고 재미있기 때문에 이제 막 컴퓨터를 접하는 어린 아이들에게 더 적합한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는 위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이 링크는 어떤 분이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놓은 것인데, 그냥 그 링크를 가져와서 공유하는 것 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링크 파일을 실행하면 기본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위젯이 나타나면 간단하게 ‘다음’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런 다음 마지막 ‘설치’를 클릭하면 본격적인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총 걸리는 시간은 1분도 안 될 정도로 짧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TaZaMong’ 바로가기가 생기고, 더블클릭하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면 경쾌한 음악과 함께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후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프로그램 자체가 ‘테스트 버전’이라고 나와 있을 텐데,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이부분은 걱정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낱말, 자리 연습, 그리고 두더지 게임과 같은 재미있는 것들도 가능합니다. 어린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게임들이라서 어린 아이들에게 키보드에 익숙해지게 하고 싶다면 ‘TaZaMong 다운로드’를 해서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