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거리를 나가보면 생기가 도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얼마 전만해도 명동에 가면 개미새끼 하나 찾아보기 힘들만큼 한가한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엊그제 명동을 가고 깜짝 놀랬습니다. 가끔은 외국인도 보이고, 노점상도 생기기 시작하였더라구요. 이러한 모습을 보면 코로나19 극복도 머지 않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코로나19가 완전히 끝나는 것은 불가능 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여러 지혜를 모은다면 극복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때까지는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코로나19 관련 정보에 집중을 해야합니다. 통영시에 거주하시는 분은 통영시청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통영시청 홈페이지 접속 방법
통영시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통영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한 방법은 굉장히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주소를 외울 수 없기 때문에 네이버 같은 곳을 통해서 들어가는 것이 보통의 방법입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에서 ‘통영시청’을 검색을 했을때의 모습입니다. 통영시청 홈페이지 링크를 제공할 뿐만아니라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여러가지 관련된 것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다음에서 ‘통영시청’을 검색을 했을때는 홈페이지만 나오고 있습니다. 편의성 면에서는 네이버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포털에 따라서 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통영시청 홈페이지 주소 :https://www.tongyeong.go.kr/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손쉽게 통영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또는 위에 나와 있는 주소를 직접 입력을 해도 되지만, 주소가 길기 때문에 그리 권해드리지는 않습니다.
통영시청 홈페이지 코로나 정보
통영시청 홈페이지에 처음 들어가면 조금은 당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지자체 홈페이지의 모습이 아니라 바로가기 페이지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위 화면은 통영시청 홈페이지의 바로가기 페이지입니다. 왼쪽 아래를 보면 통영시 코로나19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확진자 숫자, 그리고 음성 검사결과 숫자 등 여러가지 정보들을 보여주게 됩니다.
만약 접촉자가 파악 되지 않는 확진자는 동선을 이곳에 공개하게 됩니다. 현재는 해당 확진자가 없기 때문에 동선이 공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된 법령은 확진환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 지침에 나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위와 같은 다양한 정보들을 이 페이지에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매일 확인할 필요는 없고, 가끔 방문하여서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