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생활정보지가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 생활정보지는 구직, 부동산, 중고차 매매 등의 다양한 내용을 제공하며 사람들의 생활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골목 구석구석과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 배포되어 쉽게 접근할 수 있었으며, 소식 뉴스 전달의 주요 수단이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발달로 이러한 소식지가 점차 사라지게 되었죠.

그래도 여전히 생활정보지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이북 형태의 생활정보지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할 평택교차로 구인구직 신문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평택교차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꼭 링크를 클릭해야만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대형 사이트에 평택교차로라고 검색해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익숙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구인구직과 관련된 내용을 보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를 통해서 보는 방법이 있고, 로그인 아래에 있는 신문 그대로 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첫 번째는 메뉴를 통해서 보는 방법으로, 필터링이 가능하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만 검색해서 볼 수 있습니다. 직종별, 지역별, 대상별로 나눌 수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은 이렇게 찾아볼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두 번째 신문 그대로 보기를 통해서 보시면 과거의 종이 신문의 형태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방법을 더 좋아하는 사람은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익숙하지 않아서 불편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