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교차로, 가로수, 벼륙시장과 같은 생활정보신문 지하철역 입구 등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장소에 흔하게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종류의 신문을 찾아보기가 어려워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메트로와 같은 무가지도 더 이상 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이유는 스마트폰의 등장과 인터넷의 발달 때문인 것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세상과 연결되는 스마트폰은 강력한 도구로 작용하며 종이신문에서 얻던 정보를 인터넷에서 손쉽게 얻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하지만 벼룩시장과 같은 생활정보신문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이제는 플랫폼을 바꿔서 인터넷으로 이동했습니다. 예전에는 하나하나 찾아봐야했다면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검색만 해도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평택 벼룩시장도 마찬가지 입니다. 현재 온라인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지역 소식, 구인구직, 자동차등 다양한 방면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많은 분들이 찾는 것은 역시 일자리 공고입니다.
위 링크를 통해 평택 일자리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해당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근무지별, 업직종별 필터링과 검색으로 일자리 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택 지역을 포함해 각 지역마다의 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