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투리의 의미는 자로 재어 팔거나 재단하다가 남은 천의 조각을 의미합니다. 어떤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작은 조각이라는 의미인 것이지요. 

포항시청에는 최근에자투리시간거래소라는 홈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이름만 봤을때는 남는시간을 거래를 하는 그러한 시스템 같은 생각이 드네요. 실질적으로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일을 하고 돈을 벌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시간이 남는 사람들과 그 시간을 사려는 기업또는 식당에 매칭을 해주게 됩니다.

포항시청 자투리시간거래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포항시청 자투리시간거래소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자투리시간 거래소 라기보다는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사이트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채용정보와 인재정보로 구분이 되어 있어서, 구인항목과 구직항목을 구분지어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자투리 속보가 있어서 최근 구인구직 정보만 따로 볼 수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좋은점은 업종별로 채용정보가 잘 구분이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가사 및 육아, 경비 및 청소 이런식으로 잘 세분화가 되어서 손쉽게 원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채용정보를 보시면 지역별, 날짜별로 세분화 되어서 검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부의 자투리시간을 잘 활용을 할 수있도록 주부 채용정보를 별도로 모아두고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보면 포항시의 여러 취업정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장년 취업지원, 청년 취업지원 등 여러가지 것들이 있네요. 이러한 것도 한번쯤은 관심을 가져주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