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밥솥은 수증기의 압력을 유지하여 음식을 익히게 만드는 조리도구입니다. 압력 밥솥이 등장함에 따라서 어디서나 맛있는 밥을 해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압력이 높으면 물은 높은 온도에서 끓게됩니다. 원래는 100도에서 끓게 되는데, 110도 120도 까지 올라간다는 것이지요. 적은 시간으로 더 빠르게 요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압력밥솥의 반대는 등산에서 취사를 생각하면 됩니다. 아무리 오래 끓여도 밥이 설익게 되죠. 그것은 압력이 낮아서 입니다.
이 압력밥솥이라는것은 프랑스에서 처음 만들었지만 상용회 된것은 1864년 독일에서 입니다. 그때도 식당에서나 사용을 했지 가정에서 사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1938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가정용으로 만들어진것이 최초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70년대 후반에 세광알미늄이 풍년압력밥솥을 출시하게 되었고, 우리나라 압력밥솥의 시작이 여기서부터인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풍년압력밥솥은 압력밥솥의 대명사처럼 활용이 되곤합니다.
풍년압력밥솥 서비스센터는 역사가 오래되어서 그런지 전국적으로 잘 분포가 되어 있습니다. 서울도 전 지역에 걸쳐서 널리 퍼져있다고 보시면 될것같아요.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풍년압력밥솥 서비스센터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지역 뿐만아니라 호남지역, 영남지역, 심지어는 제주지역까지 풍년압력밥솥 서비스센터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풍년압력밥솥 서비스센터에 들고가기전에 기본적인 상담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가지않고 간단하게 직접 고칠 수 있는 부분이라면 고치는 것이 시간 절약에 좋기 때문이지요.
1588-9717는 풍년압력밥솥 서비스센터 전화번호입니다. 여기에 전화를 해서 고장에 대해서 설명하고 간단하게 해결이 되면 그렇게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