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라는 트럼프를 이용하는 러미 계열의 카드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누가 개발을 했다고 할것도 없기 때문에 많은 회사들이 저작권료 지불이 없이 그냥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러미라는 게임과 규칙이 유사하기는 하지만 룰이 세부적으로 많이 다르다고 합니다. (러미를 해보지 않았음)
훌라는 2명부터 5명, 많으면 7명까지도 할수 있는 게임이라고 하지만 4명에서 할때가 가장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요즘과 같이 코로나 시국에서는 4명이 모이는것이 부담이 꽤나 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훌라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피망 훌라라는 게임입니다.
피망 훌라 홈페이지
네이버나 다음에서 ‘피망훌라’라고 검색을 해도 쉽게 원하는 사이트를 들어가기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별도의 주소를 가지고 왔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피망훌라를 즐길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사용되는 골드는 다른 피망게임과 연결이 되고, 또 이 골드를 통해서 포커칩이라는 것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피망 훌라 게임방법
1) 모든 참가자는 카드 7장을 받음. 본인의 순서가되면 카드를 받기전에 스톱을 할지 안할지 결정을하고, 스톱을 안하면 카드를 받게 됨. 또는 전 사람이 버린 카드를 ‘땡큐’를 통해서 받을 수 있음
2) 같은 숫자의 카드가 3장인경우, 또는 같은 무늬이고 연속된숫자의 3장, 그리고 숫자7의 카드는 등록이 허용이 됩니다.
3) 등록을 한 사용자는 소유하고 있는 카드중에서 바닥에 놓여있는 카드에 붙일수 있씁니다.
4) 최종적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모두 버리면 차례가 끝이납니다.
5) 또는 누군가의 손에 있는 카드를 모두 없애거나, 스톱을 요청하면 게임이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