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삶이 참 무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해야 이 무료함을 없앨 수 있을까 고민을 하고 있죠. 그러다가 역시 심심할때는 만화를 봐야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만화가 있지만 그중에서 시간 때우기에 가장 훌륭한 방법은 대본소만화를 보는것 입니다.
두께도 부담스럽지 않고 스토리도 단순하기 때문에 시간을 보내는 것에 대본소 만화만큼 훌륭한 것은 없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중에서 하승남 만화는 정말 최고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승남은 80년대 대본소 만화의 인기가 절정에 달했을때 그 최 정점에 있는 사람이지요. 대한민국의 남자 중에서 하승남을 모른다는 것은 자신이 간첩이라는 것을 선포하는 것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당시에 여러 만화가가 있었지만, 하승남을 전 최고로 칩니다. 그림 극화가 정말 최고 였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하승남 만화를 무료로 보여주는 곳 중에서 하나가 망한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바로 하승남닷컴이라는 곳이지요. 그곳에서는 상당히 많은 만화가 무료로 공개가 되었는데 이제는 홈페이지는 있지만 영업을 하고 있지는 않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무래도 계약이 종료가 되었기 때문인것 같아요.
그러면 돈을 내고 봐야하냐? 그렇지는 않습니다. 스포츠 조선에는 여전히 하승남무료만화가 있습니다. 이 곳에 접속을 하시면 하승남 만화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하승남 만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이 참 많았던것 같은데 지금은 완전 무료는 거의 없어진것 같아요. 이러한 부분은 개인적으로 좀 많이 아쉬운것 같아요. 뭐 하승남 작가님도 어떤 생각이 있어서 이렇게 결정한 것이겠지요.
대부분은 위에 처럼 1권만 무료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유료로 보는 경우에는 미스터 블루에서 보시는 것이 좋은것 같아요. 다른곳보다는 하승남 작가의 만화가 최신이 많은것 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