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영위하고 있던 일상생활이 멈추고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습니다. 코로나가 거의 끝나고 회복하고 있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변화는 계속되고 있는듯 합니다. 특히 공교육 시스템이 완전히 변화했습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공부해야 하는 대신 비대면 수업으로 집에서 공부하는 것이 더 익숙해진 것 입니다. 저희 딸도 줌을 이용하여 수업을 듣는 것을 당연시하는것 같아요.
수업이 줌을 사용한다면, 출결과 관리 시스템은 하이클래스(Hi class)를 많이 이용합니다. 담임선생님이 보내준 문자를 통해 설치하고, 선생님의 승인으로 출결이 완료되는 시스템입니다. 예전에는 출석부를 들고 한명한명 호명했는데 지금은 정말 새로워진것 같습니다.
Hiclass는 앱 중심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어플과 아이폰 어플이 제공됩니다.
각각의 링크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본인 핸드폰 기종에 맞게 설치하면 될것같습니다.
제가 직접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보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학부모로 가입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간편한 SNS를 통해 가입하고 인증도 간단합니다.
- 앱을 통해 푸시 알림을 받아 공지사항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문조사 등을 앱을 통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도 가능합니다.
Hiclass PC 버전 이용하기
하지만 앱의 장점이 분명하지만, 과제 제출 등의 이유로 컴퓨터에서 접속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PC버전은 웹사이트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앱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같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PC버전은 앱보다 더 편리한 경우가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컴퓨터에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앱과 동일한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