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부동산 중개업자들을 위한 협회로, 1986년에 창립 총회를 거쳤으며 처음에는 ‘전국부동산중개업’로 시작해 2006년에 현재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후 2007년에는 다른 곳과 합쳐지면서 지금의 구성이 되었습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일반 대중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사이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방’이라는 부동산 거래 정보망 사이트를 통해 친숙할 수도 있을것 같아요. 한방은 부동산 시세 조회 사이트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이름이 비슷한 ‘직방’과는 별도의 플랫폼입니다.
위 링크를 통해 바로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법률이나 정보마당, 뉴스, 커뮤니티와 같이 해당 직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회원 가입은 의무사항은 아니지만 가입 시 여러 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회원 가입비는 50만원, 공제 가입비는 19만 8천원, 월 회비는 6천원입니다. 회원이 되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교육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실무 교육은 개업을 위해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하며, 직무 교육은 보조원으로 일할 때 필요합니다. 매수신청대리 교육은 경매 공매 대리 업무를 위한 교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