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거의 국한문 혼용체를 사용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글만 사용하는 편 입니다. 그러나 한국은 여전히 한자 문화권에 속해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우리 일상에 알게모르게 녹아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자 변환기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또한 한자를 잘 모르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사용해야 할 때에는 네이버 사전을 참고하는 편 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번거롭고 어렵습니다. 한단어 한단어 찾아봐야 하기 때문에 많은 경우에는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최근에 한글을 한자로 바꿀 수 있는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이 사이트는 ‘한자로’ 입니다.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내용을 왼쪽에 입력해주면, 오른쪽에 결과값이 나오는 시스템 입니다.
위와 같이 순 우리말을 제외하고, 변환을 해줍니다. 특히 양이 많은 경우에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퀄리티도 높아서 대부분의 경우 정확한 변환을 제공합니다. 다만 가끔식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사용 전에 한 번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전통문화 연구회와 울산대학교 연구실에서 함께 공동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애드인도 만들어졌습니다. 만약 문서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애드인 프로그램이 있으니 별도로 다운받아서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