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처음 등장했을 때,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 서비스는 전자우편 서비스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독보적인 것은 바로 한메일이었습니다. Hanmail은 온라인 우표제가 도입되기 전까지 높은 인기를 끈 서비스였죠. 비록 한 번의 실수로 많은 사용자가 다른 서비스로 옮겨갔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hanmail주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2011년, Hanmail은 Daum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이전에는 ‘아이디@hanmail.net’ 주소를 사용했지만 그 이후로 ‘아이디@daum.net’ 도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다음이 kakao에 합병되면서 또 다시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Daum과 Kakao가 합병하면서 이제는 메일 주소를 만들려면 kakao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회원가입만 하면 되었지만, 현재는 카카오로 로그인을 먼저 요구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우리나라 대부분 사람들은 카톡을 이용하고 있기에 어렵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위 화면에 나온 것 처럼 현재 다음은 카카오 계정을 사용하여 가입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사용 중인 카카오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한 후, 다음 메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계정이 없다면 새롭게 만들어야 합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메일 생성하기’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면 이멜 주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생성하기를 클릭하면 이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화면이 나온다면 원하는 아이디를 입력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자주 사용하는 걸로 만들었습니다. 만약 생성하지 않길 원한다면 아래를 클릭하면 나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