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선, 회사업무를 할때 우편으로 문서를 주고받거나, 팩스로 주고받는 일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저희 사무실도 팩스를 설치하기는 하였지만 광고만 무지하게 많이 들어오더군요. 대부분의 업무는 이메일과 메신저를 혼합하여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시대가 시대인만큼 업무용 메신저의 중요성이 높아지고는 있지만, 여전히 이메일의 중요성이 낮아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이메일 서비스의 대표는 한메일 이메일입니다.

한메일 홈페이지

한메일은 굉장히 오래된 메신저 입니다. 2000년대 초반, 90년대 후반부터 있어왔던 이메일로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회사 자체 이메일 서비스를 운영하느 곳도 있기는 하지만, 중소규모의 회사에서는 한메일같은 서비스를 많이 이용 하고 있습니다. 

한메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한메일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한메일 홈페이지의 주소는www.hanmail.net 입니다.  하지만 이 주소로 들어가시면 한메일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다음이 나오게 됩니다. 그 이유는 한메일과 다음메일은 똑같은 곳이기 대문입니다.

다음에서 ‘한메일’이라고 검색을 하면 나오는 사이트로 들어가셔도 한메일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음메일 주소 :https://mail.daum.net/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한메일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한메일 로그인

다음메일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가운데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을 하시면 한메일 로그인이 가능한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던지,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한메일 회원가입을 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음 메일 주소 만들기

요즘에는 아이디를 만든다는 것은 이미엘 주소를 만든다는 것과 비슷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많은 대형 사이트들은 아이디를 만들면 이메일 주소를 하나씩 주고 있습니다. 카카오, 네이버,

lasttry1701.tistory.com

한메일 주소 만드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위 링크를 클릭을 해서 구체적인 방법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이 카카오와 연합을 하게되면서, 그리고 카카오로 서서히 변화를 하게되면서 한메일 주소를 만드는것이 조금 까다로워 졌습니다. 

이상으로 한메일넷 홈페이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