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은 항상 어려운 일입니다. 휴식 없이 계속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의 코로나19 시대에는 훨씬 어려운 과제입니다. 서울에서 구인구직하는 것보다 지방에서 작업하는 것이 훨씬 어려운 작업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방 자치 단체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구인구직활동에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자체들이 일자리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함안군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함안군 일자리센터에 접속하려면 다음과 네이버와 같은 웹사이트를 통해 들어가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검색창에 입력하면 원하는 결과가 가장 위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에서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위 링크를 클릭하여 쉽게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소를 직접 입력할 수도 있지만, 웹사이트의 주소는 너무 길어서 외우기 어려울 것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함안군 일자리센터 웹사이트 특징은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사이트일 뿐만 아니라 군 내 소형기업의 고용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취업 정보뿐만 아니라 상담, 채용 박람회, 만남의 날,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 중 하나는 채용 정보일 것입니다. 위 화면과 같이 채용정보를 클릭하면 다양한 필터링 기능들이 나옵니다. 필터링 기능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채용공고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지자체의 일자리 센터들은 대부분 고용노동부 워크넷(Worknet)과 연동이 되어있어, 제공하는 정보가 거의 동일합니다. 그래서 검색이나 필터링 시스템도 워크넷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열린마당” 섹션을 살펴보면, 채용 행사나 다양한 서식과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소스를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