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를 지나다가 들려오는 노래소리. 어디선가 들어봤는데 절대 기억이 나지 않는 저노래. 옆에 사람이 있다면 물어도 보고 그러지요. 하지만 옆에 사람도 없다면 답답할 노릇입니다. 이럴때 허밍으로 노래찾기 앱을 이용을 하면 정말 좋지요.
처음에 이러한 앱을 만났을때는 기절하는 줄 알았습니다. 이러한 앱은 아이폰 초창기때부터 있어 왔습니다. 정확도가 굉장히 높다고는 할 수 없지만 쓸만한 앱들이 많이 있었지요. 요즘에는 그냥 거의 맞추는 것 같아요. 개떡같이 불러도 찰떡같이 찾아주는 앱들이 너무 많이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쓸만한 것 몇가지를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허밍으로 노래찾기 앱 첫번째는 사운드하운드(SoundHound)입니다. 이 회사는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위치해있고 음성인식만 10년넘게 연구해온 장인회사입니다. 이 앱에는 별별 기능이 다 있습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것은 허밍으로 노래찾기라는 것이지요.
앱을 설치하기 힘든 사람들을 위한 허밍으로 노래찾기 웹사이트 하나를 추천드립니다. 바로 미도미 라는 사이트입니다. 컴퓨터에 마이크만 있다면 마이크를 통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근데 노래를 좀 잘 불러야 하는것 같습니다. 제가 대강 불렀떠니 인식이 잘 되는것 같지 않더라구요. 몇번의 시도 끝에 되었습니다. 그래도 찾기는 하는것 같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