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우리의 삶은 완전히 변화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물건을 직접 보고 구매하는 대신 인터넷으로 사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만나 감염될까 두렵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대형 슈퍼마켓을 방문하는 일은 그리 흔치 않고 온라인 마켓에서 물건을 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사람들은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다음날 배송을 받을 정도로 우리는 인터넷 쇼핑에 익숙해져있습니다. 주문 후 다음날 배송받는 시스템은 거의 우리나라가 유일할 것 같아요. 이렇게 온라인 쇼핑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들이 존재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11번가를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1번가는 1세대 쇼핑몰은 아니지만, 2000년대 초반에는 H몰, CJ몰, 옥션, G마켓과 같은 다른 온라인 쇼핑몰이 먼저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늦게 출시되었지만, 강력한 홍보를 통해 성장하였으며, 현재는 많은 사람들에게 선호되는 온라인 마켓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 ‘바로가기’ 설정을 켜야 했지만, 이제는 그런 혜택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가 앱을 통해 구매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 링크 중에서 자신의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선택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물론,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를 통해 직접 앱을 검색하고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