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8이라는 게임은 꽤 유명한 퍼즐 게임입니다. 이탈리아의 웹 개발자 가브리엘레 치룰리가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학교다닐때 쉬는시간마다 했던 기억이 있네요. 두뇌발달에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열심히 했습니다. 진짜 머리에 좋은지는 모르겠지만요.
규칙도 정말 간단합니다. 사용자가 선택한 보드 위에 2 또는 4의 블록이 랜덤하게 나타나며, 사용자는 이 블록을 드래그하여 상하좌우로 움직여서 같은 숫자의 블록끼리 합칩니다. 그리고 빈 자리에는 다시 2 또는 4의 블록이 나타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2부터 2048까지의 숫자를 만들면 종료됩니다.
2048 을 플레이하려면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한글로 잘 번역되어 있어서 언어의 장벽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처음 도전할 때는 생각보다 어렵지만 적응하면 쉬워지는 편 입니다. 저도 굉장히 많이 플레이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오픈 소스로 공개되어 있어서 다양한 변형 버전이 만들어졌습니다.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다양한 변형된 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오리지널 버전이 깔끔하고 즐거운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2048 에 대한 간략한 소개였습니다. 다른 중독성있는 것들보다는 이게 더 좋을것 같네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