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정말 다양한 국가기관이 있습니다. 그 많은 기관 중에서 가장 욕을 많이 먹는 기관은 따지고 말것도 없이 기상청입니다. 비가 오면 비가온다고 욕을 먹고, 눈이 오면 눈이온다고 욕을 먹습니다. 10번중 9번은 맞고, 1번만 틀리더라도 기상청은 어쩔수 없이 욕을 먹게 될 수밖에 없을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은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에 대한 것입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기상청의 실력도 발전을 하고 있겠지만, 최근 몇년사이에 가장 큰 발전이 있는것은 기상청 홈페이지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의 답답했던 기상청 날씨누리 사이트를 완전히 개편을 하여서 모바일에서든 컴퓨터에서든 편리하게 날씨를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검색창에서 ‘날씨누리’라고만 검색을 해도 충분합니다.
만약 ‘기상청’이라고 검색을 하게되면 날씨 예보를 볼 수있는 페이지로 들어가는것이 아니라 기상청 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홈페이지
www.weather.go.kr/w/weather/forecast/short-term.do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구 날씨누리에서 가장 많은 방문이 있었던 ‘동네예보’ 페이지에 대응이 되는 단기예보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어플
과거에는 기상청 어플은 따로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아주 오래전에는 있었지만, 어느 순간부터 기상청 공식 어플은 따로존재 하지 않았지요. 그래서 서드파티 어플이 춘추전국 시대를 열어 재끼고 있었지요.
하지만 최근에 날씨누리 홈페이지가 개편과 맞물려서 기상청 날씨누리 어플이 개발이 되었습니다.
위 링크중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것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기존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던 어플에 비할바는 되지 않는것 같아요. 불편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아마도 곧 발전이 있으리라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