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파일 확장자가 존재합니다. 이 확장자들은 여러 프로그램에서 생성되며, 각 프로그램마다 고유의 확장자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Cell은 한글과 컴퓨터에서 만든 한셀 프로그램에서 만들어집니다. 이 소프트웨어에 대해 간단히 말하자면, 엑셀의 한컴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ell 파일을 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Cell 뷰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한때는 뷰어가 사라져 사용할 수 없었던 적도 있었지만, 최근에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2022 버전을 이용할 수 있고, 붉은 박스를 클릭하면 설치할 수 있는 팝업이 뜹니다. 이 파일을 설치하면 통합뷰어를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한컴독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과거에 한컴오피스라는 서비스가 있었는데, 이것이 구독형 서비스인 한컴독스로 변경되었습니다. 무료 버전만으로도 충분히 뷰어 기능을 할 수 있으며, 웹 버전의 경우 어느 정도 편집 기능도 제공합니다.
마지막은 좀 야매스러운 방법인데, 확장자를 단순히 바꾸는 것입니다. 파일 구조가 비슷하다는 점을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바로, 엑셀의 확장자는 xlsx이므로, Cell 파일을 xlsx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물론 두 프로그램이 완전히 같지 않기 때문에 많은 정보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단히 확인하기에는 충분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