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포털의 춘추 전국 시대가 있었습니다. 그 시기에는 정말 많은 포털이 있었지요. 지금과 같이 한정된 포털만 있는 시기는 아니었습니다. 그 시기 날렸던 포털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엠파스(www.empas.com)이있었습니다.
엠파스(empas)는 e-media와 compass의 합성어로 디지털시대의 나침반과 같은 것이 되겠다는 의미였지요. 처음에 엠파스가 잘나가게 되었던 이유는 자연어 검색때문이었지요. 하지만 이런저런 사정에 의하여 몰락을 거듭해서 지금은 네이트와 통합이 되었습니다.
엠파스가 잘 나갔던 이유는 엠팔(www.empal.com)때문이기도하였습니다. 엠팔은 다른 곳 보다 용량이 많았었던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엠팔을 이용을 하였지요. 저도 그런 사람들 중 하나였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엠파스가 망하고 empal.com 역시 망해서 이제는 더이상 엠팔을 사용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알고 봤더니 네이트 메일로 통합이 되었더라구요.
과거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가까스로 기억을 해서 네이트 메일로 로그인을 해 봤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받았던 메일은 없어지고, 네이트 회원가입을 축하한다는 메일만 남았네요.^^; 사실 거기에는 많은 추억들이 있었던 공간인데 참으로 많이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니까 정리를 해보면, 로그인은 가능하지만 받은 편지함은 완전히 사라졌다는 것 입니다. 아쉽지만 어떻게 할 도리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