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이 생각하는 필수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MS OFFICE, 반디집(or 알집), PDF VIEWER 등 항상 이용할 수밖에 없는 프로그램이 있지요. 하지만 여기에 추가적으로 있으면 굉장히 좋은 유틸리티가 있는데 그 중 한가지가 Everything 프로그램이라는 것입니다.

Everything 프로그램 소개

Everything은 파일을 찾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에는 탐색기에 기본적으로 파일을 찾는 기능이 있습다. 하지만 굉장히 느립니다. 파일이 많으면 많을수록, 폴더가 많으면 많을수록 원하는 파일을 찾는것은 굉장히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반면에, Everything은 파일을 굉장히 빠르게 찾습니다. 윈도우 내장 검색과는 달리 파일, 폴더이름만을 검색대상으로 삼으며, 미리 색인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서 굉장히 빠릅니다. 거의 동시에 결과값이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처음 Everything을 실행을 하면 DB를 읽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찾은 결과를 정렬을 할때 굉장히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예를들면 만든 시간순서로 정렬을 한다던가) 

Everything 프로그램 홈페이지

Everything 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은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Voidtools 홈페이지 :https://voidtools.com/ko-kr/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이들 중에서 자신과 맞다고 생각하는 것을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Everything과 궁합이 잘맞는 프로그램

맥에는 스폿라이트라는 빠른 검색기가 있습니다. 반면에 윈도우에는 ‘Start’ 라는 것이 있지요. 윈도우키를 누르면 나오는 그 메뉴가 맞습니다. 하지만 기능적으로 스폿라이트(Spotlight)에 비할바가 아니지요.

윈도우에서도 Spot light와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바로 Wox라는 런쳐 프로그램입니다. 근데 이게 Everything이 실행된 상태에서 실행을 하게되면 파일까지 검색을해서 알려주게 됩니다. 

Everything이 없는 경우에는 특정 폴더에 있는것만 검색을 해서 알려줍니다. 그래서 Everything과 Wox가 동시 이용을 하면 굉장히 확장된 wox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Wox 홈페이지 :http://www.wox.one/

여기로 들어가시면 WOx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플러그인도 제공을 하기 때문에 한번 살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