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il이 처음 나타났을때 사람들은 굉장히 놀랬습니다. 당시에 대부분의 이메일의 저장용량은 100MB 내외 수준이었습니다. 그런데 gmail 이라는 것은 등장하자마자 1GB 라는 그때 당시에 듣도보도 못한 엄청난 용량을 제공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아무나 가입을 하지 못하고 초대를 통해서만 이루어졌습니다.
사실 그것은 저에게는 크게 놀랄만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보다는 개인적으로는 pop3, imap의 기능을 무료로 제공을 하였던 것이지요. 이것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대체로 돈을 내고 구매를 했어야 했었습니다. 이제는 어느누구도 돈을 내고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장점때문에 gmail 아이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대단한 자랑거리 중 하나였지요. 지금은 자랑거리가 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의 보급때문에 gmail 아이디가 없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이지요.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gmail 로그인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만약 해당 컴퓨터에서 자동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는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계정이 없는 사람은 ‘계정만들기’를 클릭을 하셔서 계정을 만드시면 됩니다. 이미 아이디가 있으신분은 gmail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과정은 크게 여렵지 않아요.
gmail 로그인을 클릭을 하시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메일을 입력을 한다음에 ‘다음’을 클릭하고 다시 ‘비밀번호’를 클릭을 하시면 gmail 로그인이 완료가 됩니다.
그런데 2단계 인증이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2단계 인증이 설정이 되어 있다면 gmail을 가입을 하셨을때 기입한 핸드폰에 인증번호가 가게 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gmail 로그인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왠만하면 gmail 어플을 통해서 진행을 하시는 것이 조금 더 편리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메일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