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대다수의 국민이 적어도 하나 이상의 이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여러 개의 계정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스마트폰을 이용하다 보면 자동으로 애플 이나 구글 아이디를 가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과거에 전자우편 서비스 자체가 혁신적이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입했습니다. 그당시에 가장 유명했던 것 중 하나가 Hanmail이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다음(daum)의 전신이 되었습니다. 이후에는 daum mail로 불렸고, 현재는 카카오와 합쳐지면서 또 다시 바뀌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 계정으로 메일 만드는 과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 Daum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여기서 로그인은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아이디로 이루어집니다. 한국인이라면 카톡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니 여기까지는 어렵지 않을것 같습니다.

2.’메일 생성하기’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 있는 ‘메일 생성하기’라는 링크가 보인다면 이를 클릭해서 새로운 도메인 주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 아이디를 생성하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주소는 카카오 계정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전자우편의 등장부터 hanmail을 거쳐 지금까지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계속 유지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