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를 구매하는 것은 아파트를 구매하는 것보다 고려를 해야할것이 더 많이 있습니다. 특정한 토지를 구매를 하려고 한다면, 가장 먼저 고민을 해보아야 할것은 해당 토지가 어떤 용도로 사용이 될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주변의 입지가 좋고, 여러 상권이 발달이 되어 있다면 상업건물을 올리는 것을 고려해볼만합니다. 그외에도 다른 입지라면 주택이나, 다른것도 고민을 해볼만하겠지요. 이러한 용도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관심을 가져야할 것은 등기부 등본입니다. 이 등기부 등본에는 해당 토지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씁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이 발달되어 있어서 여러가지 정보를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시대에 맞추어서 다양한 정보를 DB화를 하였고, 이를 여러 서비스에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할 LURIS 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에서도 관련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LURIS 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 바로가기

LURIS 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이름은 최근에 ‘토지이음’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가 되어있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름은 이렇게 종종 바뀌고 있습니다.

바뀐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토지e음으로 들어가시면 될것 같아요. 여러 내용이 통합이 되었다고는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가 메인이 되는 모습입니다.

네이버에서 ‘토지이음’이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으며,

다음에서도 위와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편리한 방법으로 이용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토지이음 홈페이지 바로가기

또는 간단하게 위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LURIS 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 홈페이지

토지이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아무거나 하나 해봤습니다. 영등포구 당산동2가 1번지를 그냥 해봤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지역지구등 지정여부 등 여러가지것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규제들을 쉽게 확인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토지를 구매한 뒤에 여러가지 규제들을 확인하는 것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