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적에 수학을 잘하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슬프게도 수능 수학은 망쳤습니다. 어려운 문제를 풀다가 맞추게 되는 그 희열은 정말로 대단하였지요. 이제는 그러한 희열도 많이 느끼지 못하게 되는것 같아요.
풀게되면 기분이 좋기는 하지만 보통 문제를 못풀게되면 그 짜증도 대단하지요. 답지가 있는 문제 같은경우에는 대부분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답지를 봐도 이해가 되지 않거나, 답지가 없는경우에는 대단히 난감하지요. 이럴때는 math114 수학자료실 (매쓰114)에 물어보면 한방에 해결이됩니다.
math114 수학자료실은 다음 카페입니다. 수학선생님들과 수학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문제를 올리거나 캡쳐를 해서 올리게되면 쉽게 답지를 알려줍니다.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math114 수학자료실에 물어보세요.
여기로 들어가시면 매쓰114 수학자료실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 카페에서는 주료 고등학교 2학년과 3학년 수준의 문제가 많이 올라오게 됩니다. 아마도 난이도가 많이 높아지기 때문에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모든 문제에 답이 달리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문제에 답이 달립니다.
위에 보시면 알겠지만 대부분 답이 달려있습니다. 아주 가끔 답이 안달리는것 같아요. 문제가 너무 어렵거나 문제가 잘못된경우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