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는 전 세계적으로 표준화 되다시피 한 손실 압축 포멧입니다. 압축이 전혀되지 않은 음원에 비하여 1/10 사이즈 이기 때문에 처음 이 포멧이 나올때는 충격적이었지요. 게다가 손실이 최소화된 상황에서 CD와 비슷한 음질로 들을 수 있다는게 정말 놀라웠지요.
mp4는 MPEG(동영상전문그룹)에서 냏어 놓은 동영상 파일입니다. 여기서 오디오만 있는경우에는 m4a로 확장자를 쓰기로 합니다. 어떤 사람은 mp3에서 mp4로 진화를 하였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둘은 어떠한 유사성이 없습니다.
mp3에서 mp4로 변환을 한다는 것은 음성을 음성+영상으로 전환을 한다는 것 입니다. 대게는 정말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왜하는지 반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여러가지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변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램 까지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웹에는 이미 이러한 변환프로그램이 셋팅이 되어 있습니다.
mp3 tool box라는 것이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간편하게 mp3 파일을 선택하면 mp4로 변환을 해줍니다. 파일 한두개 변환하는 것 정도는 이렇게 해도 될것 같아요.
media.io역시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을것 같아요. 대신에 이 웹페이지에서는 데스크탑 컨버터가 있습니다. 좀더 빠르고 여러개 파일을 변환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