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방문하면 계속해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고 있으며, 이러한 앱들은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영어 학습도 예외는 아닙니다. 파파고, 구글 translater , 그리고 IOT 기술의 발전으로 이제 학생들은 과거와는 다른 방식으로 영어를 학습합니다. 더 이상 종이 사전이나 전자사전에 의존하지 않는 것이지요.
영어 선생님보다 스마트폰을 더 신뢰하며, 많은 학생들이 작문 학습도 스마트폰을 활용합니다. 대학원생들은 논문을 공부할 때, 오랜 시간 동안 이해하지 못한 내용도 번역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몇 초 만에 해석할 수 있습니다.
파파고는 인공지능 의역의 선두주자로, 웹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에서는 https://papago.naver.com 이 주소로 접속해 바로 텍스트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 표시한 것처럼 페이지 하단을 살펴보면, 웹사이트 번역 기능을 통해 웹 페이지 전체를 한국어로 자동 바꿀 수도 있습니다. 사용해 보면 그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파파고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이 일상 생활에서 특히 편리합니다. 위 링크를 통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며, 양 시스템 모두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파파고 앱은 사진 번역 기능을 제공해, 예를 들어 여행 중 메뉴판을 보고 선택하기 어려운 경우 사진을 찍어 번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해외에서도 실시간으로 간단한 대화가 가능하게 해줍니다.